본문 바로가기
문화, 독서 서평단

억대 연봉 세일즈맨은 이렇게 영업합니다

by 온니초밥 2022. 6. 5.

억대 연봉 세일즈맨은 이렇게 영업합니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16년간 축적한

세일즈 노하우를 섬세하게 담은 책!


현재 영업을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꼭 읽어보고 싶었다.

 

'어떻게 영업을 하는지'

'나와 다른점은 무엇인지'

'정상에 있는 사람들의 비결은 무엇인지'

'고객에게 어떻게 신뢰를 형성하는지'

 

영업에 관련도니 책이라면 무조건 읽고 배우려 한다.

늘 배워도 끝이 없으며 늘 궁금하기만 한 영업!

이 책은 실전에 최적화 되어있기 때문에 나처럼

실제 영업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 더 좋지 않을까 싶다.

영업 시작하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이 책을 꼭 읽고

기본기를 잘 잡아나가면 좋을 것 같다.

책은 총 5파트로 나뉜다.

 

 PART 01. 나는 고객을 설득하지 않는다

PART 02. 당신의 진심을 사게 하라

PART 03. 억대 연봉 세일즈맨의 8가지 화법

PART 04. 억대 연봉 세일즈맨의 남다른 영업 기밀

PART 05. 거절당한 후에 영업은 시작된다.

 


우리 주변의 브랜를 찾아 그들의 홍보와 마케팅 방식을

우리의 영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빼내야 한다.

 

PART 01. 나는 고객을 설득하지 않는다. p. 26


애플도 벤치마킹을 통해 제품의 아이디어를

얻는다고 한다. 대신 해당 대상을 그대로 따라하지 않고

그보다 더 뛰어나게 만든다고 한다.

 

영업을 하는데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내가 하는 영업 방식만 밀고 나갈게 아니라

주변에 다른 사람은 어떻게 하는지, 다른 회사들은

어떤 식으로 광고 하는지 늘 참고하고 배우면서

모니터링을 해야한다.

 

우리 시대는 굉장히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흐름을 놓치면 그만큼 뒤처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나 역시 SNS나 유튜뷰를 통해 광고를

하기 시작했으며 이 문구를 읽고 크게 공감했다.


첫 만남의 3초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는 외적으로 선입견이 없어야 한다고 배웠지만, 남들은 우리의 외적인 모습을 먼저 본다.

 

PART 02. 당신의 진심을 사게 하라 p. 77


실제로 소개팅이나 면접에서도 첫인상으로

승패여부가 갈린다고 한다.

 

면접관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였는데

첫인상으로 어느정도 합격여부가 판단된다고 했다.

그만큼 첫인상은 중요하다. 첫느낌이 좋아야

그후 과정도 자연스럽게 잘 풀리기 때문에 나 역시

손님을 만나기 전에 옷 매무새나 헤어스타일, 냄새

등 필수적으로 체크한다.

 

그렇ㄷ기 때문에 실제로 매력적인 사람이

영업을 잘한다. 물론 신뢰와 정직이 받쳐준다는

조건하에.


걱정거리를 편안함으로 바꿔주는 것이 우리의 세일즈맨의 역할이다.

고객의 질문, 불만, 걱정을 긍정과 확신으로 바꾸자.

질문은 좋은 것이고 불만은 확신을 받고 싶은 마음이다.

 

PART 03. 억대 연봉 세일즈맨의 8가지 화법


내가 초기 영업을 할 때 질문이 많은 것에

대해서는 그닥 힘들지 않았다. 아는 만큼 잘 풀어서

설명해주면 되니까. 그러나 불만이 많은 손님들은

늘 난감하게 만들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불만이

많은 손님을 만났을 때 난 어떻게 대처했는지

생각해보니 그리 좋은 모습은 아니었다.

 

난 받아치거나 반박해서 손님의 생각을

일방적으로 바꾸려고 했다. 조금 더 여유있고

편안한 분위기로 유도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나를 점검하게 되었다.


 

상담할 때 글이나 사진 설명을 하기 전 먼저 상품이나 모델을 눈으로 경험하고

시현하는 것을 권장한다. 먼저 경험하게 하면 머리속에 원하는 것이 더 선명해진다.

 

세일즈맨이 말을 더 많이 하는 것보다 고객이 말을 많이 했을 때 성공 확률이 올라간다.

고객이 말을 많이 하려면 마음이 편해야 한다.

 

PART 04. 억대 연봉 세일즈맨의 남다른 영업 기밀 P 227, 244


이 문장은 고사성어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다.

 

'백문불여일견'

 

백번 듣는 것 보다 한번 보는 것만 못하다 라는

뜻으로 실제로 경험해봐야 알 수 있다는 말이다.

무엇이든 직접 경험해봐야 제대로 알 수 있다.

 

여행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정말 멋진 풍경이 있는데 사진과 글로 아무리

열심히 봐도 봤을때 그 느낌을 절대 담지 못한다.

 

영업도 마찬가지다. 말을 많이 하기보단 손님에게

해당 상품을 직접 체험하게 하는게 가장 최선이라고

생각한다.


현재의 나의 모습은 내가 생각한 모습이고 내가 행동한 결과다.

시대, 환경, 부모, 정부 탃 이렇게 내가 안 되는 이유를 외부에서 찾지 마라.

 

보이지 않는 미래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성공한 오늘을 만들어야 한다.

어제의 나보다 오늘의 나는 변해야 한다.

 

PART 05 거절당한 후에 영업은 시작된다


영업뿐만 아니라 살면서 지니고 있어야 할 중요한

마음가짐이 아닐까 싶다.든 문제의 원인은 나에게

있다. 나도 어렸을 땐 문제의 원인을 외부에서 찾곤

했다. 영업뿐만 아니라 사람과의 관계 등 인생 모든

문제에 성공하기 위한 마음가짐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시간은 늘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최선을 다해 살아야 한다. 가끔 지치기도

하고 쉬고 싶은 마음에 빈둥빈둥 거릴때가 많지만

그럴때마다 성공한 분들의 영상이나 글을 보면서

다시 마음을 잡곤한다.

 

이 책을 통해서 나는 한번 더 성장했고

더 많은 것을 배웠다고 생각한다. 

 

즉 이 책을 읽기 전의 나보다 성장한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