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독서 서평단

데일리 해빗, 100명의 천재를 만든 100가지 습관

by 온니초밥 2022. 6. 27.

데일리 해빗

100명의 천재를 만든 100가지 습관


사소하면서도 중요한 습관 하나로

세상을 바꾼 100명의 위인들


사람마다 고유하고 다양한 습관이 있다.

그런데 이 습관이 매일매일 꾸준함으로

이어진다면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 굉장한

결과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마치 나비효과처럼

 

이 책은 제목과 디자인을 보고서

무조건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눈에 확 들어올 정도로 디자인도 좋지만

무엇보다 제목을 보면 손이 갈 수밖에 없다.

 

100명의 위인들의 습관이라니

그들이 살면서 꾸준하게 지키는 습관이라면

분명 굉장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한 사람도 아닌 100명의 철학을 배울 수

있다는 사실에 난 고민도 하지 않고 이 책을

선택했다. 정말 귀한책이다.

책은 총 5가지 chapter로 나뉜다.

 

1파트, '일'잘하는 사람으로 성공하는 습관

2파트, '마음'을 단단하게 만드는 습관

3파트, 매일 '자기 계발'을 루틴화 하는 습관

4파트,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소통' 습관

5파트, '건강' 해지기 위한 습관


눈앞에 이익을 좇는 대신 멀리 내다보라

조지 루카스, 영화감독이자 프로듀서 <스타워즈>

 

제 1파트 '일'잘하는 사람으로 성공하는 습관 p. 65


영업을 하고 있는 나에게 가장 필요한 문장이며

지침이 되는 문장이 아닐까 싶다. 장기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안정적인 라인을 만들려면 눈앞에 돈에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고 배웠으며 늘 느끼고 있다.

자동차, 부동산, 제품 등 많은 영업직이 있지만

어떤 직무에 있던 가장 중심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계약한 건으로 끝나지 않고 그 계약을

바탕으로 더 많은 연결고리를 만들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한다. 다시 생각해보면 인생에서도

중요한 문장이 아닌가 싶다. 우리는 당장

눈앞에 보이는 것보다 먼 미래를 생각하며

다가올 상황을 미리미리 준비해야 보다 더

편안하게 지낼 수 있다.

 

주식 투자도 마찬가지 아닐까 싶다...


무슨 일이든 실제로 직접 체험해보다

움베르토 에코, 이탈리아 출신 작가이자 언어학자

 

제 3파트 매일 '자기 계발'을 루틴화 하는 습관 p. 145


'백문불여일견'

모든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아닐까 싶다.

 

백번 듣는 것보다 한번 보는 것이다

좋다는 뜻으로 직접 경험한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뜻이다. 내 상황을 예로 들자면

손님에게 집을 보여줄 때 내가 직접 집을 보고

주변 환경까지 파악한 후에 보여주는 것과

가보지 않고 사진으로 대강 파악하고 보여주는

것은 브리핑에 있어서 아주 큰 차이가 난다.

내가 실제로 경험해봤다.

 

미리 답사 후 손님에게 집을 보여주면

집에 대한 느낌과 장점, 단점 그리고 주변 환경에

대한 느낌을 생생하게 잘 어필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 없이 대강 보여준다면

전문성은 물론 진정성까지 보여줄 수 없다.

 

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짜증 날 때는 자리를 벗어나 나만의 해소 방법을 찾는다

히노하라 시게아키, 야마구치현 출생 의사로 세이로카 국제대학 학장 등을 역임

 

제 5파트 '건강'해지기 위한 습관 p. 243


해당 위인은 짜증이 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자주 걸었다고 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기보다 계단을 이용하면서

나름대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관리했다.

 

인생 새옹지마라고 살면서 좋은 일도 많이 있지만

안 좋은 일도 많다. 그런 일이 있을 때마다 관리나

대처하는 방법 또한 중요하다. 이를 잘 견뎌내지

못한다면 멘탈이 무너지고 일과 인생에 있어서

큰 어려움이 생기고 만다.

 

어차피 일어난 일이고 피할 수 없다면

웃으면서 잘 대처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

모든 마음먹기 나름이니까.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