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독서 서평단

부와 성공을 부르는 말의 힘

by 온니초밥 2022. 7. 10.

부의 성공을 부르는 말의 힘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말의 힘


내 마음가짐이 말을 만들고

내 말이 행동을 만들고 행동이

내 인생을 만든다


이 책은 말의 힘이지만 어찌보면

오랬동안 기록되어왔던 선인들의 지혜를 통해서

인생의 지혜와 철학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국내외 많은 분들이 등장하며

다양한 주제와 상황을 통해서 느낄 수 있는

것들을 짧게 짧게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한번에 많이 읽기 부담스럽다면

아침에 한가지 주제를 읽으면서 하루를

보다 더 의미있게 보내면 좋을 것 같다.

책은 총 12가지 chapter로

 

인생의 지혜~역사의 거울까지

다양한 주제로 나뉘어져 있다.


생각하는 대로 살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머지않아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될 것이다.

폴 발레리, 프랑스 시인 사상가

 

chapter 1 인생의 지혜, p 26


sns나 인터넷에서 많이 봤던 글귀다.

그렇지만 이 말을 누가 했는지는 모르고 있었다.

이 책을 통해서 이 말을 누가했는지 알게되었다.

인생을 주도적으로 살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말이 아닐까 싶다.

 

그동안 나는 아무생각 없이 시간이 흘러가는대로

살고 있었다. 그저 남들이 하는대로 그들이 가는

길 그대로 살고 있었다. 개성없이...

 

회사 생활을 하다 문득

'이렇게 살면 행복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항상 생각은 남들보다 더 많이 벌고

더 행복해지고 싶은데 그에 맞춰 내가 하는

노력은 그냥 흘러가는대로 사는 것이었따.

 

지금은 그렇지 않다. 안정적인 것을 포기하고

내 나름대로 큰 도전을 하면서 지내고 있다.

힘든 부분이 많지만 그래도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있다는 생각에 만족감도 높고 자신감도

많이 찾았다.


영광의 순간을 경험하고 싶다면 과감해야 한다.

시어도어 루즈벨트, 미국 26대 대통령

 

 

chapter 6 성공의 비결, p 136


'평범하게 살고 싶다면 과감해질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껏 살아온 대로 살아가면 됩니다.'

 

이 주제의 첫 마디는 이렇게 시작된다.

아마 남들과 다른 인생을 살고 있거나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말이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남들과 다르고 싶다면

머리속에 있는 생각을 당장 밖으로 꺼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생각만하고 실천하지

않는다. 해보지도 않고 실패할 생각에 두려워

실행하지 못한다.

 

하지만 분명히 알아야 한다.

도전하지 않으면 변화가 없다는 사실을


남의 삶과 비교하지 말고 너 자신의 삶을 즐겨라.

복을 얻고 못 얻고는 자신의 힘에 달린 것이다.

콩도르세, 프랑스 사상가

 

chapter 10 행복의 조건 p 225


주변에 보면 남들이 성공한 인생을 그저

운이라고만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의 노력이나

그동안의 과정을 보는 것이 아니라 그저 운이 좋아서

성공한 것이라고 판단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을 보면 굉장히 안쓰럽다.

 

그저 운만 바라보고 사는건가? 안타까운 생각이 든다.

내가 생각하는 운이란 꾸준함과 노력에서 오는 결과물

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사람을 통환 기회라고 생각한다.

예전에 내가 공항에서 3년간 일했을 때 다른 항공사에서

스카웃 제의를 2번 받은 적이 있다. 일한지 오래 되지도

않았는데 5년 이상 일한 선배들보다 훨씬 더 많은 기회를

받아봤다. 이 기회가 그냥 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남들보다 더 열정적으로 그리고 적극적으로 주인의식을

갖고 일한 결과 나에 대한 모습이 여기저기 비춰졌기

때문에 그러한 결과가 왔다고 생각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